티스토리 뷰

서울시와 중소벤처기업부는 “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미니스톱 편의점에 ‘소비자 QR’ 결제시스템을 도입하고자 작년 12월부터 한국금융결제원·밴(VAN) 사업자·포스(POS) 단말기사업자 등과 함께 결제시스템과 POS프로그램 개선 작업을 추진해 왔다”며 “지난달 통합테스트를 거쳐 이번에 서비스를 개시하게 됐다”고 1일 밝혔다.

결제방법도 휴대폰으로 QR 또는 바코드만 보여주면 결제가 이뤄지는 ‘소비자 QR’방식이 일제히 도입된다. ‘소비자 QR’은 기존 제로페이 결제방식인 ‘판매자 QR’을 보다 편리하게 개선한 서비스다. 제로페이 앱을 통해 생성되는 QR이나 바코드를 판매자에게 보여주기만 하면 바로 결제가 끝난다. 판매자가 리더기로 인식하면 결제금액이 내 계좌에서 판매자 계좌로 이체되는 것. 기존엔 소비자가 매장에 비치된 제로페이 QR을 스마트폰 앱으로 스캔한 후 결제금액을 직접 입력해야 했다.

https://news.v.daum.net/v/20190501120204245

 

내일부터 편의점도 '제로페이' 결제..휴대폰만 보여주면 '끝'

서울시가 작년 10월 29일부터 ‘제로페이’ 가맹점 모집을 시작한 이래 5개월 만인 지난달 1일 기준으로 가맹점 10만호를 돌파했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제로페이 10만번째 가맹점인 역사책방에 붙은 10만호점 스티커 모습.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박일경 기자] 내일부터 GS25·씨유(CU)·세븐일레븐·이마트24·미니스톱 등 5대 편의점에서 ‘제로페

news.v.daum.net

제로페이 앱이 따로 있는 게 아니라 간편 결제 앱 혹은 은행 앱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제로페이 지원 앱 아이콘

 

제로페이 지원 앱 목록

이 앱들을 실행하면 메인 화면에 제로페이 단추가 있다고 합니다.

제가 깔아 놓은 것 중엔 없네요 ㅎ

원터치개인이 깔려 있고 실행해 보니 제로페이 단추가 나오는데...

우리은행 계좌 연결을 안 해 놨... ㅋㅋ

 

제로페이 사용법 안내 동영상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