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만한 주저리

가상 컴퓨터 상태를 복원하지 못 했습니다.

반응형

오늘 hyper-v 가상머신을 시작하려는데 이런 오류가 발생했다.
딱 이 한 줄만 표시되는 오류였다. "가상 컴퓨터 상태를 복원하지 못 했습니다."
검색해 보아도 비슷한 증상을 찾기가 어려웠다.
저 말이 포함된 오류는 찾았지만, 딱 저 말만 있는 오류는 찾지 못 했다.

절망적인 상황일 때, 우연히 검사점 되돌리기가 눈에 띄었다.
혹시나 하고 시도해 봤는데, 거짓말처럼 해결되었다.

검사점을 되돌리는 것으로 모든 문제가 해결된 건지, 되돌렸기 때문에 무언가 달라졌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윈도우 부팅에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다른 문제가 혹시라도 있다면 차차 해결하면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