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글

폴란드에서 수돗물 수질 검사하는 법

반응형

폴란드에서 수돗물 수질 검사하는 방법이라고 올라온 사진

 

실험실에서라면 몰라도 대규모 수질 검사 현장에서 사용할 것 같진 않았다.
하지만 사실이었다. ㅎㄷㄷ

실제 홍합으로 수질 검사하는 장면

 

위 갈무리에 나온 사이트에 들어가 봤다.

https://www.gpw.katowice.pl/aktualnosc,587,malze-sprawdza-czystosc-wody-z-gpw.php

 

Małże sprawdzą czystość wody z GPW - Górnośląskie Przedsiębiorstwo Wodociągów S.A.

 

www.gpw.katowice.pl

폴란드어지만, 구글 번역을 통해서 간단하게 번역했더니...

번역 결과물
-----------------------------------------------------------------------------------------------

150 만 명이 넘는 실레 지아 주민들이 물을 마실 것입니다. 전통적인 센서 외에도 코비 에르 니체의 수처리 공장 "Czaniec"에 위치한 민물 연체 동물에 의해 담수 연체가 보호됩니다.

곧 SYMBIO라는 식 수용 특수 바이오 모니터링 시스템이 Górnośląskie Przedsiębiorstwo Wodociągów의 가장 중요한 시설 중 하나에 설치되어 Soła 산맥에서 흐르는 주류에서 직접 나오는 물을 수집하고 보냅니다. 가장 작은 오염까지도 즉시 알 수 있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생물학적 조기 경보 시스템입니다. .

물 섭취 자체에서 뾰족한 가리비 종의 홍합 8 개가 특수 탱크에 배치됩니다. 각각에는 측정 프로브와 협력하는 전자석이 장착되어 있으며 매 초마다 껍질의 개방 정도와 인간의 ECG에 필적하는 자연적 생체 리듬을 기록합니다. 이 유기체의 껍질이 갑자기 닫히면 물 매개 변수의 불리한 변화가 즉시 나타납니다. 그런 다음 전자 센서가 반응하고 시스템은 실험실 서비스에 대한 경보 신호를 생성합니다. .

수질 테스트를위한 연체 동물의 선택은 우연이 아닙니다. 홍합은 물 여과를합니다. 한 시간 안에 한 사람이 1.5 리터의 물을 여과하고 동시에 분석 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인간보다 훨씬 더 많은 물질을 해치는 유기체입니다. 그들은 완전히 깨끗한 물에서만 살고 움직이지 않으며 반응이 모호하지 않으므로 관찰이 더 쉽습니다. .

WSE에서 물을 모니터링하는 동안 홍합은 3 개월 동안 만 작동합니다. 이것이 그들이 시험되는 물에 익숙해지지 않고 매개 변수가 가장 신뢰할 수있는 이유입니다. 이 시간이 지나면 홍합은 새로운 유기체로 대체 될 것이며, 작업 한 유기체는 이전에 얻은 호수로 옮겨 질 것입니다. .

바이오 모니터링 방법 자체는 수질 테스트를 보완하는 가장 효과적이고 입증 된 기술 중 하나입니다. 바르샤바 수도에서 처음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현재 홍합은 폴란드에서 8 백만 명이 넘는 사람들의 수질을 모니터링합니다.

-----------------------------------------------------------------------------------------------
약간 문맥이 이상하거나 말이 안되는 곳도 있지만 대략적으로 이해가 되는 수준의 번역
역시 구글

바르샤바에서 처음 사용했고, 신문 기사는 실레지아라는 도시에서 사용한 것에 대한 기사라는 걸 알 수 있다.
일반적인 센서 수치가 아니라, 실제 생물의 반응이라는 점에서 좀 더 현실적인 측정 장치일 수도 있겠다.

반응형